CG/VFX 분야, 게임 등 여러 3D 제작을 하는 분야에서 표준 툴로 자리 잡은
마야(Maya)의 사용 방법과 다양한 모델링 기법을 학습하여 3D 그래픽을
제작하고자 하는 입문자의 인력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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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청기간 : 2024년 4월부터 ■ 교육기간 : 2024. 04. 19 ~ 2024. 05. 16 (4주)
■ 총 훈련차시 : 20시간 ■ 교육수준 : 기초
■ 1일 최대 훈련차시 : 8차시 ■ 복습기간 : 학습종료일부터 6개월간(수료생에 한함) |
1. 마야(Maya)의 UI(User Interface)에 대해 학습하고, 이를 활용하여 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어
입문자가 만들고자 하는 것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도록 한다.
2. 폴리곤 모델링(Polygon Modeling)과 NURBS 모델링(NURBS Modeling)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각 모델링 기법의 장, 단점을 파악하여 모델링을 함에 있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3. 마야(Maya)의 카메라와 라이트에 대한 기본 기능을 학습하고, 이를 활용하여 씬(Scene) 구성을 할 수 있도록 한다.
4. UV 생성 및 관리, 편집 등 UV 작업에 필요한 전반적인 기능을 학습하고, 이를 활용하여
Shader 생성 및 Texture 맵핑을 하여 입문자가 원하는 질감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한다.
5. 마야(Maya)의 렌더 설정(Render Settings)을 이해하고, 설정하여 입문자가 원하는 방식의 최종 데이터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
IIBI CURRICULUM
학습목차
차시 | 차시명 | ||||||
1 | 마야 기초 | ||||||
2 | 7D 객체(Object) 복제와 관리 | ||||||
3 | 뷰포트와 간단 모델링 실습 | ||||||
4 | 인터페이스 - Status Line | ||||||
5 | 인터페이스 Modeling Toolkit 1 | ||||||
6 | 인터페이스 Modeling Toolkit 2 | ||||||
7 | 인터페이스 Modeling Toolkit 3 | ||||||
8 | 인터페이스 Modeling Toolkit 4 | ||||||
9 | 인터페이스 Shelf | ||||||
10 | 기본 메뉴 - File | ||||||
11 | 기본 메뉴 Edit 1 | ||||||
12 | 기본 메뉴 Edit 2 | ||||||
13 | 기본 메뉴 Create 1 | ||||||
14 | 기본 메뉴 Create 2 | ||||||
15 | 기본 메뉴 Select | ||||||
16 | NURBS 모델링 1 | ||||||
17 | NURBS 모델링 2 | ||||||
18 | UV의 이해 1 | ||||||
19 | UV의 이해 2 | ||||||
20 | 마야 렌더링 |
훈련비용(수강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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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37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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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련지원 프로그램 |
정부지원금 |
자비부담금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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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370원 |
0원 |
2 |
국민취업지원제도Ⅱ(구 취업성공패키지Ⅱ) |
46,770원 |
15,600원 |
3 |
국민내일배움카드 일반 |
43,650원 |
18,720원 |
4 |
근로장려금 수급자 |
53,010원 |
9,360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