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에서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와 함께 연동하여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대표적 3D 프로그램인
시네마 4D(Cinema 4D)의 기본 기능을 학습하고, 이를 활용하여 3D 제작에 적용해봄으로써 원하는
3D 객체(Object) 제작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입문자의 인력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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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청기간 : 2020년 4월부터 ■ 교육기간 : 2020.05.01 ~ 2020.05.28 (4주)
■ 총 훈련차시 : 20시간 ■ 교육수준 : 기초
■ 1일 최대 훈련차시 : 8차시 ■ 복습기간 : 학습종료일부터 6개월간(수료생에 한함) |
1. 시네마 4D(Cinema 4D)의 기본 도형을 생성하고, 이를 다양한 디포머(Deformer)라고 하는 다양한 변형 방법을 통해 변형하여
3D 프로그램을 처음 다뤄보는 입문자가 자연스럽게 3D 제작의 기본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2. 시네마 4D(Cinema 4D)의 스플라인(Spline)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표면(Surface)를 생성하는 과정에 대해
학습하여 입문자가 원하는 모델링을 만들 수 있도록 한다.
3. 모그라프(MoGraph)의 기능을 적용 및 활용 방법을 학습하여 3D 객체(Object)를 복제하거나 랜덤한 움직임을 만드는 방법을 습득한다.
4. 시네마 4D(Cinema 4D)의 애니메이션 키 프레임(Keyframe) 생성 및 활용 방법을 이해하여 입문자가 자유롭게
자신이 제작한 3D 객체(Object) 또는 카메라에 움직임을 부여할 수 있도록 한다.
5. 시네마 4D(Cinema 4D)의 다양한 카메라와 라이트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높은 품질의 3D 장면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한다.
6. 시네마 4D(Cinema 4D) 의 렌더(Render) 설정 방법을 학습하여, 이미지 또는 영상으로 최종 출력할 수 있도록 한다.
IIBI CURRICULUM
학습목차
차시 | 차시명 | ||||||
1 | 시네마 4D 기초 | ||||||
2 | 기본 도형 툴(Primitives Tool) 1 - 기초 | ||||||
3 | 기본 도형 툴(Primitives Tool) 2 - 모델링 | ||||||
4 | 스플라인(Spline)의 활용 1 - 커브의 이해 | ||||||
5 | 스플라인(Spline)의 활용 2 - 스플라인 활용 모델링 실습 | ||||||
6 | 도형 변형 툴(Deformer Tool) 1 | ||||||
7 | 도형 변형 툴(Deformer Tool) 2 | ||||||
8 | 도형 변형 툴(Deformer Tool) 활용 1 | ||||||
9 | 도형 변형 툴(Deformer Tool) 활용 2 | ||||||
10 | 도형 변형 툴(Deformer Tool) 활용 3 | ||||||
11 | 폴리곤 모델링 실습 | ||||||
12 | MoGraph Module | ||||||
13 | 애니메이션 제작 | ||||||
14 | 애니메이션 Tag 활용 | ||||||
15 | Materials 기초 1 | ||||||
16 | Materials 기초 2 | ||||||
17 | Materials 실습 | ||||||
18 | Light 기초 | ||||||
19 | Light 실습 | ||||||
20 | 카메라와 렌더 설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