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FX 분야, 게임 등 여러 3D 제작을 하는 분야에서 표준 툴로 자리 잡은
마야(Maya)의 사용 방법과 다양한 모델링 기법을 학습하고, 실질적으로 캐릭터
모델링을 해보며 전문적인 3D 그래픽을 제작자의 인력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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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청기간 : 2020년 5월부터 ■ 교육기간 : 2020-05-29 ~ 2020-07-17 (7주)
■ 총 훈련차시 : 20시간 ■ 교육수준 : 기초
■ 1일 최대 훈련차시 : 8차시 ■ 복습기간 : 학습종료일부터 6개월간(수료생에 한함) |
1. 마야(Maya)의 UI(User Interface)에 대해 학습하고, 이를 활용하여 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어 입문자가 만들고자 하는 것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도록 한다.
2. 캐릭터 모델링을 하기 위하여 Image Plane 최적화 등의 사전 준비 작업을 통해 캐릭터 모델링을 함에 있어 필요한 부분이 무엇이 있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3. 얼굴 기본 형태 제작 및 Extrude, Multi Cut 등을 활용한 부드러운 모델링 과정을 통해 얼굴 형상에 대해 파악하고,
입문자가 원하는 캐릭터 얼굴 모델링을 할 수 있도록 한다.
4. 단순한 소품부터 시작하여 복잡한 소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품 모델링을 통해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소품을 모델링 할 수 있도록 한다.
5. 얼굴과 소품에 대한 텍스쳐 맵핑 작업을 통해서 맵 좌표에 대해 이해하고, 디자인 의도에 부합하는 질감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IIBI CURRICULUM
학습목차
차시 | 차시명 | ||||||
1 | 마야 기초 | ||||||
2 | 7D 객체(Object) 복제와 관리 | ||||||
3 | 뷰포트와 간단 모델링 실습 | ||||||
4 | 인터페이스 - Status Line | ||||||
5 | 인터페이스 Modeling Toolkit 1 | ||||||
6 | 인터페이스 Modeling Toolkit 2 | ||||||
7 | 인터페이스 Modeling Toolkit 3 | ||||||
8 | 인터페이스 Modeling Toolkit 4 | ||||||
9 | 인터페이스 Shelf | ||||||
10 | 기본 메뉴 - File | ||||||
11 | 기본 메뉴 Edit 1 | ||||||
12 | 기본 메뉴 Edit 2 | ||||||
13 | 기본 메뉴 Create 1 | ||||||
14 | 기본 메뉴 Create 2 | ||||||
15 | 기본 메뉴 Select | ||||||
16 | NURBS 모델링 1 | ||||||
17 | NURBS 모델링 2 | ||||||
18 | UV의 이해 1 | ||||||
19 | UV의 이해 2 | ||||||
20 | 마야 렌더링 |
훈련비용(수강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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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7,02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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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련지원 프로그램 |
정부지원금 |
자비부담금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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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7,020원 |
0원 |
2 |
취업성공패키지2 () |
548,360원 |
448,660원 |
3 |
내일배움카드제 () |
498,510원 |
498,510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