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집체훈련] 마야(MAYA & VFX) 3D 전문가 과정 (20/05/29 개강)
[원격+집체훈련] 마야(MAYA & VFX) 3D 전문가 과정
[원격+집체훈련] 마야(MAYA & VFX) 3D 전문가 과정 (20/05/29 개강)[국비지원교육(집체)]
기간
2020-05-29~2020-07-17
본인부담금
본인부담금 없음
교육장소
원격(누리잡) / 집체(방송정보국제교육원)
교사명
박수인
모집인원
20명
NCS직무분류
08030206 애니메이션콘텐츠제작
훈련대상
포토샵 입문자 / 포토샵 기존버전 학습자
과정개요
마야(MAYA & VFX) 3D 전문가 과정



CG/VFX 분야, 게임 등 여러 3D 제작을 하는 분야에서 표준 툴로 자리 잡은
마야(Maya)의 사용 방법과 다양한 모델링 기법을 학습하고, 실질적으로 캐릭터
모델링을 해보며 전문적인 3D 그래픽을 제작자의 인력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신청기간 : 2020년 5월부터

■ 교육기간 : 2020-05-29 ~ 2020-07-17 (7주)

■ 총 훈련차시 : 20시간

■ 교육수준 : 기초


■ 1일 최대 훈련차시 : 8차시

■ 복습기간 : 학습종료일부터 6개월간(수료생에 한함)



최우수훈련기관.png



* 집체교육이 진행되는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은 ‘최우수훈련기관’입니다.



훈련목표



1. 마야(Maya)의 UI(User Interface)에 대해 학습하고, 이를 활용하여 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어 입문자가 만들고자 하는 것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도록 한다.

2. 캐릭터 모델링을 하기 위하여 Image Plane 최적화 등의 사전 준비 작업을 통해 캐릭터 모델링을 함에 있어 필요한 부분이 무엇이 있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3. 얼굴 기본 형태 제작 및 Extrude, Multi Cut 등을 활용한 부드러운 모델링 과정을 통해 얼굴 형상에 대해 파악하고,
입문자가 원하는 캐릭터 얼굴 모델링을 할 수 있도록 한다.

4. 단순한 소품부터 시작하여 복잡한 소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품 모델링을 통해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소품을 모델링 할 수 있도록 한다.

5. 얼굴과 소품에 대한 텍스쳐 맵핑 작업을 통해서 맵 좌표에 대해 이해하고, 디자인 의도에 부합하는 질감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과정소개
학습목차

IIBI CURRICULUM


학습목차


차시

차시명

1

마야 기초

2

7D 객체(Object) 복제와 관리

3

뷰포트와 간단 모델링 실습

4

인터페이스 - Status Line

5

인터페이스 Modeling Toolkit 1

6

인터페이스 Modeling Toolkit 2

7

인터페이스 Modeling Toolkit 3

8

인터페이스 Modeling Toolkit 4

9

인터페이스 Shelf

10

기본 메뉴 - File

11

기본 메뉴 Edit 1

12

기본 메뉴 Edit 2

13

기본 메뉴 Create 1

14

기본 메뉴 Create 2

15

기본 메뉴 Select

16

NURBS 모델링 1

17

NURBS 모델링 2

18

UV의 이해 1

19

UV의 이해 2

20

마야 렌더링





훈련지원 프로그램



훈련비용(수강료)

 

997,020원

 






훈련지원 프로그램

정부지원금

자비부담금 

1



취업성공패키지1 ()



997,020원

0원

 2



 취업성공패키지2 ()


548,360원

448,660원

3



 내일배움카드제 ()



498,510원

498,51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