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IIBI 방송정보국제교육원

모집과정

본문내용

모집중인과정상세보기
+ Home > 모집과정 > 현재모집중인과정 > 모집중인과정상세보기
(대기자접수)후반작업관리전문가(편집, 2D, 3D) 73기 (20/06/18 개강)
(대기자접수)후반작업관리전문가(편집, 2D, 3D) 73기
기간
2020-06-18~2020-10-29
시간
09:00~17:40 / 일일8시간 / ( 월 화 수 목 금 )
부담금
본인부담금 없음
훈련수당
매월 116,000원(취성패참여시 월 284,000원 추가지급)
교사
손주혁, 백창열 교사
인원
25
장소
방송정보국제교육원 강의실

온라인상담온라인접수

과정개요


NCS기반_제작.jpg


기업맞춤형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

후반작업관리전문가(편집, 2D, 3D)



디자인에 대한 기초를 익히고 편집 프로그램과 2D와 3D그래픽 프로그램을 메인으로 편집 및 후반 작업을 전문적으로 활용합니다.
영상의 후반부를 담당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 신청기간 : 2020년 4월부터

 ■ 면접전형 : 2020년 5월부터 진행 예정

    ★ 합격자 발표 : 면접진행시 안내


 ■ 교육기간 : 2020. 06. 18 ~ 2020. 10. 29

 ■ 교육시간 : 총 700시간 ※ 8시간 / 월~금

 ■ 교육수준 : Level 5 (초급~중급)

  ※ 포괄적인 권한 내에서 해당분야의 이론 및 지식을 사용

       하여 매우 복잡하고 비일상적인 과업을 수행하고, 타인

       에게 해당분야의 지식을 전달할 수 있는 수준으로, 

       수준4에서 1-3년 정도의 계속 업무 후 도달 가능


 ■ 비용지원 : 5,670,000원 100% 국비지원

 ■ 교육수당 : 매월 116,000원(취성패참여시 월 284,000원 추가지급)



notice





최우수훈련기관.png



과정소개














커리큘럼



이론교과

실기교과

총계 

156 hr (22.3%)

544 hr (77.7%) 

700 hr (100%) 







교과정

세부내용

디자인 기초지식


 1. 디자인과 영상의 기본 지식은 모션그래픽을 만드는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2. 자막디자인, 컬러디자인, 레이아웃 디자인에 대한 기초 지식 습득한다.



 모션 기획




 1. 광고주와 해당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 기획, 구성능력을 향상시킨다.

 2. 주제, 소재파악, 전달받은 자료만 가지고 스토리를 이끌어나갈 수 있는 능력 필요. 전체적인 영상의 컨셉과 톤앤매너를 파악해 다양한 레퍼런스 영상을 통해 광고주를 1차 설득 후 작업을 진행한다.




2D 그래픽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1. 광고주로부터 주어진 자료가 없고 글로만 제시되었을 경우 일러스트레이터를 통한 소스제작을 활용한 인포그래픽 작업이 필요하다. 해당 브랜드에 대한 사진자료를 받았을 경우 포토샵을 통한 색보정, 이미지와 배경을 분리하는 작업(누끼)이 필요하다.

 2. 광고분야의 경우 작업을 들어가기 전 광고주를 설득시키고 이해시키기 위한 가이드작업(가편)을 진행하는데 이때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통한 레이아웃작업이 상당히 중요하다.





 모션그래픽 합성

(애프터이펙트)



 1. 일러스트와, 포토샵(1차)에서 준비된 소스를 가지고 애니메이션을 줄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2. 최근 촬영본을 위주로 작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고퀄리티의 영상합성작업이 필요하다. 특히, 텍스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광고), 화려한 이펙트(광고 및 홍보)효과, 실사영상에 오브젝트 합성작업이 중요하다.





 모션 그래픽 합성

(시네마4D)



 1. 앱홍보영상 쪽의 3D는 실사 영상에 합성을 하기 위한 오브젝트 모델링과 타이틀 작업을 위한 타이틀 모션그래픽이 필요하다.

 2. 그 외 필요한 모델링, 3D합성 트래킹, 실사렌더링, 로우폴리기법 렌더링, 물리적인 충돌을 적용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태그 과정이 필요하다.




 영상편집

(파이널컷프로, 프리미어)


 1. 현재 대부분 TV광고 쪽은 파이널컷을 우선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나 adobe2019버전의 코덱업그레이드로 점차 프리미어로도 작업이 활성화 되는중. 하지만 영상업계가 상당히 보수적이라 파이널컷이 상당히 중요하다.

 2. OK컷을 고를 수 있는 영상을 보는 눈과 컷을 자르고 붙일 수 있는 기술, 그리고 요즘 오디오작업도 요구하는 편집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편집자는 전체적인 영상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해 디자인감각도 중요하지만. 스토리텔링능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더욱 요구한다.







프로젝트 학습


 기업에서 요구하는 후반관리자 직무를 프로젝트를 통하여 현장직무와 동일하게 진행한다.

 ○ 1차 프로젝트 (앱 소개 프로모션_인포그래픽)

 - 기획(주제전달) - 스토리보드(콘티) - 가편

 - 모션그래픽 - 오디오믹싱 - 납품


 ○ 2차 프로젝트 (제품광고 프로모션_홍보영상)

 - 기획(제품선택 및 사진전달) - 스토리보드 - 가편

 - 모션그래픽 - 오디오믹싱 - 납품

 ○ 3차 프로젝트 (인터뷰소개영상_유튜브 광고홍보)

 - 기획(시나리오 및 촬영본 전달) - 스토리보드 - 가편

 - 모션그래픽 - 오디오믹싱 - 납품

 




포트폴리오


 1. CTA(브랜드 프로모션)

 - 브랜드 제시 - 브랜드 제시한 사람의 니즈 전달

  - 영상 또는 사진 제공 - 폰트제시

 - 가이드 작업 - 최종 결과물 제시


 2. 로고 브랜드 광고(3D) 15초

  - 브랜드(로고)제시 - 아이덴티티 설명

 - 가이드작업 - 최종결과물







프로젝트 학습 계획


  <앱 광고영상>  






1. 캐시보드 앱 광고영상 - 어플은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촬영제작 방식 보단 인포그래픽 설명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특히 제작비 절감과 재미있는 디자인으로 인포그래픽 작업을 선호하는 광고주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작업을 통해 스토리보드 기획 능력과 디자인감각, 재미있는 모션그래픽 감각을 키울 수 있습니다.





  <제품 광고영상>  









2. 제품광고영상 - 제품광고는 판매를 목적으로 두기 때문에 영상이 계속 필요하고 업데이트가 되어야 하는 포맷입니다.
특히 후반작업의 퀄리티와 설명이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 또는 3D로 제품을 모델링하고 그것을 표현하는 애니메이션과 자막에 대한 디자인감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 작업을 통해 사진으로 모션을 작업하는 스킬과, 제품모델링, 레이아웃에 대한 디자인감각을 키울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및 개인 인터뷰 홍보영상>  








3. 중소기업 및 자기소개 인터뷰홍보영상 - 홍보영상은 여러 가지 포맷(형태)로 만들어지고 있는데
예전처럼 정해진 설명방식이 아닌 개인(주인공)이 극을 이끌어가는 자연스러운 인터뷰형식으로 바뀌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이런 방식은 제작비 절감을 할 수 있고 현재 유튜브 등 SNS로 광고 선호가 커지고 있습니다.
1~2분 정도의 짧은 영상으로 홍보 효과를 최대한 이끌어 낼 수 있으며
시청자로 하여금 내용전달이 이해하기가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화려한 모션을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재미있는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가지고
자막으로 그래픽을 작업해야하는 미션이 주어집니다.
이 작업을 통해 아기자기한 일러스트그림과 고급스러운 자막디자인감각을 키울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교육생지원
돌아가기 온라인접수
문의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