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닫기

IIBI 방송정보국제교육원

커뮤니티

본문내용

본문

수강후기/인터뷰
+ Home > 커뮤니티 > 수강후기/인터뷰

 

58기 제작반 수강후기
  • 작성자
    김한승
  • 등록일
    2019-08-20 19:26:23
    조회수
    197

방송영상콘텐츠제작 58기
(19.02.19~19.08.14)

 

작년 말에 이 홈페이지를 들락날락하면서 고민을 거듭하다가 하던 일을 그만두고 이 과정을 수료한 학생입니다.

부디 이 글이 학원을 수강하려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학원을 수료한 건 정말 요 몇 년간 제가 선택한 일 중에 가장 잘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비전공자인 저는 영상 관련 지식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적은 나이도 아니고 새로 일을 시작하는 것이 두렵기도 하고 막막한 상황이라 걱정을 많이 했는데 너무나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은 이미 몇 년 전부터 운영이 되던 학원이라 커리큘럼이 안정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수강한 제작반 같은 경우는 기획과 촬영을 배우는 제작 수업과 촬영한 영상을 편집하여 보정하고, 모션 그래픽을 주는 편집 수업으로 2 분류 되어있습니다.

관심 있게 이 글을 찾아보신 분이시라면 현재진행 중인 과정이나 모집 중인 과정을 찾아보셨을 텐데(아니시라면 이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니 찾아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정말 더하면 더했지 덜 하는 것 없이 6개월이 모자를 정도로 많은 교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데 많은 걸 배우는 게 두려우실 수도 있지만, 비전공자인 저도 잘 배울 수 있도록 선생님들이 정말 친절하게 알려주십니다.

실제로 저는 컴퓨터를 잘 다루는 편이 아니라 각종 편집 툴을 배우는 것이 걱정됐지만 정말 지식이 하나도 없는 사람도 수업을 잘 들을 수 있게끔 기초부터 가르쳐 주시고

모르는 내용이 있으면 자유롭게 질문 할 수 있는 수업방식과 다시 설명을 들어도 모르는 부분은 선생님께서 학생의 자리로 가셔서 직접 가르쳐주시니 어려움 없이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실무에서 일하셨던 선생님들이 가르쳐주시기 때문에 수업의 질적인 측면에서도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방송영상콘텐츠제작이라는 과정명처럼 각종 방송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찍어보는 실습과 여러 종류의 카메라와 각종 부수 장비를 직접 만지고 다루면서 익힐 수 있습니다.

편집 수업 또한 다양한 툴을 배우고 사용해 볼 수 있는 컴퓨터와 맥 장비들이 준비되어있고 성능 또한 좋습니다.(실제로 학생들이 수료 후 컴퓨터를 집에 들고 가고 싶다고 했었습니다)

또한 만들어진 결과물을 선생님께서 직접 보시고 잘한 부분과 부족한 부분을 피드백해주십니다.

제가 가장 좋다고 생각했던 부분도 이 부분입니다.

단순히 배워서 결과물을 만드는 것도 좋지만 그 결과물을 가지고 선생님께서 세세하게 피드백을 해주시고 더 좋게 발전시킬 방법도 알려주십니다.

그래서 저희 반 학생들도 모두 초반에 만들었던 영상과 수료 직전에 만들었던 영상을 비교하면 정말 확연한 차이를 보입니다.

 

수업 외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조금 말하자면 각반의 담임선생님이 계시고 반 학생들의 행정적인 부분을 도와주시는 행정 선생님(ex. 취업 성공 패키지)과

취업 지원을 해주시는 취업 선생님이 계십니다.

그래서 학원에서 수강하면서 학생들이 수업 외적으로 궁금하거나 문제가 생겨도 쉽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이 학원을 수강하려는 사람들은 수료 후 바로 취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취업 관련 도움도 취업 선생님이 정말 성심성의껏 도와주십니다.

학원 반 분위기나 생활은 하나의 반 구성원 모두가 만들어가는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무조건 좋다 이렇게 말할 순 없지만 저는 학원 생활이 너무 즐거웠습니다.

영상 일은 혼자서 할 순 없는 일이고 사람들과 같이 해야 하는 일이기 때문에 실습도 항상 팀 단위로 이루어집니다.

팀 단위의 실습이긴 하지만 각자의 결과물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서로서로 도와가면서 같이 가자는 마음으로 생활하면 즐거운 학원 생활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비전공자였던 제가 이제 어디든 취업 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심어주시고 그에 걸맞은 지식도 심어주신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하고

같이 고생하고 수료한 친구들은 같은 영상 길을 걸어가는 동지라고 생각이 들어 정말 좋습니다.

저와 같은 상황에서 고민을 하는 사람이 있다면 후회하지 않을 테니 꼭 수강해서 좋은 경험과 사람들을 얻으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목록보기
수정하기
삭제하기
문의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