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닫기

IIBI 방송정보국제교육원

커뮤니티

본문내용

본문

수강후기
+ Home > 커뮤니티 > 수강후기
영상제작반 51기 수강후기입니다.
  • 작성자
    정수미
  • 등록일
    2018-09-19 00:42:06
    조회수
    372

영상제작반 51 수강후기입니다.

 

영상제작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던 무지랭이가 6개월의 과정을 거쳐 영상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머리속에서만 맴돌던 생각들을 영상으로 현실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었다는 게 정말 기쁩니다.

저는 학부 때 영상을 전공하지 않아서, 영상 제작을 배울 기회를 찾아 다녔지만 그마저도 ‘경력’을 요구하거나 큰 비용이 드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 저에게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의 영상제작반 과정은 정말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학원 등록에 필요한 절차들을 모두 밟고, 면접을 준비했습니다. 지원동기와 수료 후 계획, 그리고 학원에서의 생활 방식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해보았습니다.

면접에서 질문들은 공통 질문과 개별 질문들이 있었습니다. 자신이 이전에 무슨 일들을 해왔는지, 목표는 무엇인지, 학원 생활은 어떻게 할 것인지 등에 대해 답변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학원에서 만난 선생님들은 모두 학생들에게 애정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처음에는 매번 많은 학생들이 지나가고 같은 과정을 계속 반복할 텐데, 선생님들이 지치지 않을까 생각도 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들은 언제나 친절하게 수십년간 쌓아온 지식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베풀어주셨습니다.

한 선생님께서 하신 말씀이, 단순히 교사와 학생의 관계라기보다는 먼저 이 길을 걸은 선배로서, 그리고 앞으로 이 길을 가는 후배를 맞는 마음으로 가르친다고 하셨습니다. 

 

학원에서는 영상제작에 대한 거의 모든 것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30명의 좋은 동료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하루에 8시간씩, 6개월의 긴 과정이기 때문에 꾸준함이 필요합니다. 그 과정을 버티려면 영상에 대한 열정도 중요하지만, 학원에서 무엇이든 즐거움을 찾으시면 좋겠습니다. 

학원에는 시설이나 장비들이 잘 구비되어 있고, 과제 목적이라면 장비대여가 자유로우며, 장비실의 선생님들도 친절하십니다. 또 교실 환경이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해서 쾌적했습니다.

근처에 맛집도 많아요.. 재정상 편의점에서 많이 때우긴 했지만...

 

쓰다보니 후기가 산만한데.. 결론은 처음에 생각했던 것보다 더 유익하고 소중한 경험으로 남은 6개월이었습니다.

영상으로 진로를 정하신 분들에게 꼭 추천드리고 싶은 과정입니다.

 

학원 선생님들과 동기들에게 정말 감사하고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목록보기
수정하기
삭제하기
문의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