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상세내용
38기 방송영상 편집&모션 수료생 김유빈 수강후기입니다.
글쓴이 김유빈 조회수 2414
작성일 2018-03-20 22:41:40

 

 38기 편집&모션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수료생 김유빈입니다. 혹시 수강후기를 살펴보면서 취업을 위해 이 교육원을 지원할지 말지 고민하고 계시다면, 꼭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들었던 38기 편집&모션과정은 총 5개월간의 수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포토샾, 일러스트, 에프터이펙트' 등의 그래픽툴과 '프리미어, 파이널컷 프로, 에디우스' 등의 편집툴 그리고 C4D라는 3D 툴을 배웠습니다. 

 

 비전공자들이 많이 지원하기에 처음 듣는 사람을 기준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때문에 영상에 대해 아는 것이 없다고 해도 실무에 필요한 툴 사용법과 팁 그리고 작업을 하는 방식에 대해 차분하게 배워갈 수 있습니다. 수업을 따라가지 못한다고 다그치거나 하는 분위기가 아니고 최대한 따라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분위기입니다. 잘 이해되지 않는 부분은 중간중간 질문할 수 있고, 또 수업 전후로 여쭤볼 수 있도록 연락처와 이메일을 알려주십니다. 또한 수업이 시작되기 전 9시 이전이나 수업이 끝난 6시~8시에는 교육원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어 복습 혹은 포트폴리오 작업이 가능합니다. 

 

 교육원에서 배우면서 좋았던 점은 우선 실제로 업계에서 일하는 강사진들 혹은 오랫동안 수업을 해오신 베테랑 강사진이 들어온다는 점입니다. 많이 가르쳐봤고 또 실무에서 뛰고 있기에 일반적인 학원에서 배울 수 없었던 실무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고, 하고자 하는 마음만 있다면 얼마든지 실력이 늘 수 있도록 가이드를 잡아주십니다. 대신 그만큼 본인이 노력하지 않는다면 처음 들어올 때 실력과 크게 차이나지 않게 수료할 수도 있습니다. 

 

 실무능력을 높이는 것과 동시에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의 장점 중 하나는, 취업에 대한 체계적인 준비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우선 수업을 진행해주시는 강사진 외에 반을 담당해 주시는 선생님이 계시고, 취업 담당 선생님이 따로 계십니다. 취업담당 선생님을 통해 과정을 수료하고 지원할 수 있는 분야는 어디인지 들을 수 있고, '자소서 쓰는 방법과 피드백', '실제 인사담당자와의 모의면접 및 피드백', '교육원에 먼저 공고를 주는 회사'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영상분야의 경우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비전공자는 진로분야를 명확하게 정하기도 어렵고 그에 따른 준비를 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취성패 담당 상담사 선생님의 경우 개개인의 역량차이가 너무 크고, 넓게 알고 계시지만 깊지 않은 경우가 많아 전문지식이 부족하여 영상 분야에 취업 하는데 큰도움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저는 같은 기수를 수료한 수료생 몇몇과 취업스터디를 하면서 이력서를 넣고 있습니다. 수료한 이후이지만 여전히 선생님들과 관계를 맺으며 도움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실제 취업을 준비하면서 전공자가 아닌데에도 열심히 수업을 듣고 노력했더니 지원할 수 있는 회사가 많아 신기하기도 합니다. 전공을 하고 꾸준히 이 분야를 준비해온 사람들이 갈 수 있는 회사 정도는 아니여도, 경력을 쌓고 영상분야에서 발전할 수 있는 괜찮은 회사를 들어갈 역량은 키울 수 있던 시간이었습니다. 옆에서 꾸준히 방향을 잡아주시고 도와주신 선생님 감사합니다 : )

 

 

 



빠른상담요청
빠른상담요청
카톡문의
카톡문의
온라인강의
온라인강의
K-디지털
K-디지털
교육과정
교육과정

입학상담
02-2658-1131


TOP